Les Alyscamps,
Arles
1888
Oil on canvas
35 7/8 x 28 3/8 in. (91 x 72 cm)
Musee
d"Orsay, Paris
섬머셋 모음이 쓴 달과 6팬스
1919년에 발표되었다. 프랑스 후기인상파 화가 P.고갱의 생애에서 힌트를 얻어 쓴 소설로, 장편작가로서 명성을 굳힌 작품이다.
주인공 스트릭랜드는 런던의 평범한 주식중개인으로 처자가 있는 40대 남자이다. 이 남자가 돌연 무엇엔가 홀린 듯 처자를 버리고 파리에 나가 화가가 된다. 그는 그에게 호의를 보이는 선량한 친구의 부인과 정을 통하여 그 일가를 파멸하게 한다. 마지막에는 타히티섬으로 이주하여 나병에 걸려 고통의 나날을 보내며 강렬한 그림을 그리다가 이 섬에서 죽는다.
이 소설의 제목에서 ‘달’은 때로 광기(狂氣)와 예술의 극치를 뜻하고, ‘6펜스’는 재산과 세속적인 명성을 갈망하는 감정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다.
Blue
Trees
1888
Oil on canvas
92 x 73 cm (36 1/4 x 28 3/4 in)
The
Ordrupgaard Collection, Copenhagen
Still Life with Profile
of Laval
1886
Oil on canvas
46 x 38 cm (18 1/8 x 15 in)
Josefowitz
Collection
We Hail Thee
Mary
1891
Oil on canvas
44 3/4 x 34 1/2 in. (113.7 x 87.7
cm)
Metropolitan Museum of Art, New York
고갱
마리아를 경배하며
1891년, 캔버스
유채
뉴욕, 메트로폴리탄 미술관
화면 왼쪽 아래 쓰여진 라는 말이 그대로 그림의 제명이 되었는데
그것은 타히티섬의
마오리족의 말로
<아름다운 마리아>라는 수태고지를 알리는
천사의 부름소리라고 한다.
실제로 화면에는 안쪽에 있는
꽃나무 그늘에
천사의 모습이 보인다.
고갱은 종교적인 테마로서 그림을 그린 것이 아니라
타히티인들의 생활모습을 표현하려한
것이다
textMapping["cmmttext0"] = "내용";

Contes
barbares
1902
Oil on canvas
130 x 89 cm
Museum Folkwang,
Essen

Riders on the
Beach
1902
Oil on canvas
73 x 92 cm (28 1/2 x 35 7/8 in)
Private
collection

The White
Horse
1898
Oil on canvas
140 x 91 cm (55 1/8 x 35 7/8 in)
Musee
d"Orsay, Paris

Paysanes Paysannes
bretonnes
(Breton peasant women)
1894
Oil on canvas
26 x 36 1/4 in.
(66 x 92 cm)
Musee d"Orsay, Paris

There is the
Marae
1892
Oil on canvas
26 3/4 x 35 3/4 in. (68 x 91
cm)
Philadelphia Museum of Art

Spirit of the Dead
Watching
1892
Oil on burlap mounted on canvas
28 1/2 x 36 3/8 in. (72.4
x 92.4 cm)
Albright-Knox Art Gallery, Buffalo, NY
고갱이 타히티에서 그린 최대 명작중
하나이다.
이 작품은 고갱이 타히티에 도학한 후 성취한 모든 이론과
실제를 보여주는 현란한 이력서라고 말할 수 있다.
이
그림의 소재는 고객의 체험에 의한 것이다.
어느 날 여행에서 돌아와 새벽에 방문을 열었을 때
본 광경을 그림으로 구상화한
것이다.
" 테후라는 침대에 배를 깔고 나체로 누워 움직이지 않고 있었다.
공포에 질려 눈을 부릅뜨고 있었지만 내가 누구인지 모르는
것 같았다.
한동안 나도 불안했었다.
테후라의 공포가 나한테도 전해진 것이다.
그녀의 눈은 유황빛을 내쏟듯 빛나고 있었다.
이렇게 아름다운 그녀를 나는 처음 보았다.
어둠속에서 위험한 유령과 불타는 욕망에 접해있던 이 소녀가
혹시나 두려워할까봐
나는 움직이는 것조차 조심스러웠다.
그 순간 그녀가 나를 어떻게 생각 했는지를 알고 싶었다.
아마도 곤혹스러운 얼굴로 보아 나를
귀신이나
그녀의 동족들을 잠못이루게 괴롭히는 투파커응?해골쯤으로
알았을지도 모를
일이다."

Matamoe
1892
Oil
on fine canvas
115 x 86 cm (45 1/4 x 33 7/8 in)
Pushkin State Museum of
Fine Arts, Moscow

Market
Day
1892
Oil on canvas
28 3/4 x 36 1/8 in. (73 x 91.5
cm)
Kunstmuseum, Basel

Aha oe feii?
(What!
Are You Jealous?)
1892
Oil on coarse canvas
68 x 92 cm (26 1/2 x 35 7/8
in)
Pushkin State Museum of Fine Arts,
Moscow

Femmes de Tahiti or Sur
la plage
(Tahitian Women or on the Beach)
1891
Oil on canvas
27 1/8
x 35 7/8 in. (69 x 91 cm)
Musee d"Orsay,
Paris

Faaturuma
1891
Oil
on canvas
94.6 x 68.6 cm (36 7/8 x 26 3/4 in)
The Nelson-Atkins Museum of
Art, Kansas City

Be
Mysterious
1890
Lime wood and polychrome
73 x 95 x 0.5 cm (29 x 37 1/2
x 1/16 in)
Musee d"Orsay, Paris

M. Loulou
1890
Oil
on canvas
21 5/8 x 18 1/8 in. (55 x 46.2 cm)
Barnes Foundation, Merion,
PA

The Yellow Christ (Le
Christ jaune)
1889
Oil on canvas
36 1/4 x 28 7/8 in. (92.1 x 73.4
cm)
Albright-Knox Art Gallery, Buffalo,
NY

Les
Miserables
1888
Oil on canvas
Rijksmuseum Vincent van Gogh,
Amsterdam

Seascape with Cow on the
Edge of a Cliff
1888
Oil on canvas
73 x 60 cm (28 3/4 x 23 5/8
in)
Musee des Arts Decoratifs,
Paris

Breton Girls Dancing,
Pont-Aven
1888
Oil on canvas
71.4 x 92.8 cm (28 1/8 x 36 1/2
in)
National Gallery of Art,
Washington

The Swineherd,
Brittany
1888
Oil on canvas
29 x 36 1/2 in. (74 x 93 cm)
Los Angeles
County Museum of Art

Still Life with Three
Puppies
1888
Oil on canvas
34 3/4 x 24 5/8 in. (88 x 62.5 cm)
The
Museum of Modern Art, New York

The Vision After the
Sermon
(Jacob Wrestling with the Angel)
1888
Oil on canvas
73 x 92
cm (28 3/4 x 36 1/4 in)
National Galleries of Scotland, Edinburgh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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